2017. 10. 29. 05:00

[어지럽고 구토증세] [어지럽고 토할것 같은 증상]


< 어지럼증 >


어지럼증(dizziness)을 포괄적으로 현기증이라고 부르는 경우가 많은 편입니다


자신이나 주위 사물이 정지해 있음에도 불구하고 움직이는 느낌이 특징으로 꼽힙니다


오늘은 어지럽고 구토증세와 함께 어지럽고 토할것 같은 증상을 알아보겠습니다



< 어지럽고 구토증세 >


- 어지럼증이란 -


두통, 편두통과 함께 신경과를 찾는 환자들이 가장 많이 호소하는 증상이 어지럼증입니다


대부분의 환자의 경과는 양호한 편이기 때문에 크게 문제되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일부 환자들은 치명적인 신경학적 질병과 관련되며 심각한 질환인 경우가 있습니다


때문에 어지럼증은 방치할 경우 큰 병으로 발전하므로 빠르게 검사 받는 것이 좋습니다



< 어지럽고 토할것 같은 증상 >


- 편두통 -


편두통은 흔히 머리의 한쪽 부분에 통증이 느껴지기 때문에 쉽게 알아차릴 수 있습니다


머리에 통증이 일정시간 동안 지속되거나 구역질, 구토 등의 증상도 동반됩니다


이러한 편두통은 일반적으로 젊은 성인 여성에게서 주로 나타나는 증상인 것도 특징입니다


편두통 환자의 대부분은 생활이 어려울 정도로 심한 두통 증상이 동반되는 편입니다



- 이석증 -


이석증은 어지럼증이 발생하는 가장 흔한 원인으로 알려져 있는 질환이기도 합니다


이 질환은 자신의 주변이 빙글빙글 도는 듯한 기분이 특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1분 정도의 시간씩 짧게 지속되며 증상이 심해지는 것이 특징입니다


귀나 뇌에 문제가 없는데도 어지러움이 나타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어지럼증의 원인이 이석증일 경우에는 증상이 나타나는 시간대가 특정되는 것도 눈에 띕니다


대부분의 경우 아침에 자다가 일어났을 때 어지러움이 느껴지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또한 어지럼증과 함께 메스꺼움이나 구토 증상이 동반되기 때문에 주의해야 합니다



- 뇌종양 -


뇌종양이나 뇌졸중은 뇌혈관에 문제가 발생하면 발병하는 질환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는 뇌에 종양이 생긴 것을 통칭하는 단어로도 사용되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뇌혈관에 문제가 생기거나 종양 등이 생기면 신체에도 문제가 발생할 수 밖에 없습니다


혈액의 흐름이 원활하지 못하고 뇌의 기능이 떨어지는 것도 특징적입니다


때문에 뇌에 문제가 생겼을 경우 어지러운 증상이 동반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 메니에르병 -


어지러움과 귀울림 증상, 귀가 먹먹한 증상 등이 동반되는 질환으로 유명합니다


귀 안에 있는 내림프관의 내림프액이 비정상적으로 늘어나는 것도 원인으로 보여집니다


이 병 역시 메스꺼움이나 구토 등이 동반되기 때문에 증상 파악에 유의할 필요가 있습니다


또한 가벼운 어지럼증이 아닌 심한 어지러움을 느끼는 분들도 많은 질환으로도 유명합니다


이 어지러움은 이석증과는 다르게 30분 이상 지속되는 것이 차별점에 속하게 됩니다


또는 이러한 증상이 하루 종일 나타나는 경우도 있으므로 일상생활에 지장도 생깁니다



< 어지럼증 해결방법 >


지금까지 어지럽고 구토증세와 함께 어지럽고 토할것 같은 증상을 알아보았습니다


하지만 어지럼증은 이뿐만 아니라 다양한 원인으로 나타나는 증상인 것이 특징입니다


두통이 지속되거나 주기적으로 나타난다면 병원에서의 검사가 필수적입니다

우연히 머리가 아파서 병원에 방문 후 진단을 받으니 뇌종양이었던 환자도 많습니다


병은 키우지 말고 빠르게 대처해서 적극적으로 치료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

(♡를 로 채워주세요

여러분의 공감은 큰 힘이 됩니다)

+ Recent posts